본문 바로가기

지나간... 의미가.../마케팅 이야기

[책] 광고 글쓰기 IDEA 73 - 천현숙

[책] 광고 글쓰기 IDEA 73

 

2월에 읽을 책으로 샀는데, 이제서야 다 읽었네요.

얼른 정리하고 나아가야 겠네요.

 



 

매번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내야 하는 사람들에게,

무언가 생각의 전환을 만들어줄 수 있는

73가지 방법을 8가지 기법으로 정리한 책입니다.

 



 

다양한 사례와 함께 내용이 잘 정리되어 있지만,

분명 본문 내용에도 짧게, 딱 잘라 말하는 방법이 있었던 것 같은데...

73가지는 너무 많아 보이네요...

 

그래도 뭐...뭔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할 때

가까이 두고 있다가 꺼내서 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1. 치켜세우기 : 일반적으로 다이어트업체의 광고는 고객의 몸매가 다른 사람에 비해 뚱뚱하므로

다이어트가 필요하다고 설득합니다. 그러나 이 광고는 고객의 몸매가 원래 섹시하고 훌륭한데

관리를 조금 소홀히 해서 문제가 생겼을 뿐이므로 다이어트를 하면 충분히 예전의 각선미를 되찾을 수 있다고 말하는 점입니다.

둘 다 다이어트의 필요성을 느끼게 하는 것은 같지만, 고객의 기분은 매우 다를 것입니다.

전자와 같이 말하는 업체를 찾아가는 고객은 열등감을 느끼고 위축되어서 가겠지만,

후자와 같이 말하는 업체에 찾아가는 고객은 당당하고 자신감있게 찾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2. 타깃 찌르기 : 광고가 목표로 하는 고객이 있다면, 그들에게 직접 말을 걸어보세요.

자신에게만 말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도저히 그냥 지나칠 수 없을 것입니다.

카피를 쓸 때 ㄷ중에게 연설하듯이 써서는 절대 안 됩니다.

딱 한 사람에게만 말을 걸듯이 써야 합니다.

 

3. 어젠다 던지기 : 어젠다를 던지는 것은 시장의 주도권을 차지하기 위해 게임의 규칙을 바꾸는 것입니다.

새로운 규칙, 새로운 판단기준을 제시하는 전략이죠. 이러한 전략은 상대가 그것에 대응할 때 효과가 더 커집니다.

 

4. 매체 이용하기 : MEDIA --> IDEA, 매체가 곧 아이디어라는 말입니다. 광고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매체의 특성을 잘 이용하면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신문은 기사와 함께 실린다는 점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광고 글쓰기 아이디어 73

저자
천현숙 지음
출판사
나남출판 | 2010-09-05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광고계 1%가 될 수 있는 아이디어 제조법!필자가 카피라이터로 ...
가격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