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과장 입니다.
전략에 대해 일전에 MBA 들었던 것들이 있어서,
며칠동안 유용한 것들을 포스팅 당 조금씩만, 간략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바디샵의 전략
바디샵은 후발 주자이기에, 기존 화장품 업체가 중요시했던 요소들과는 다른,
차별화를 통한 성공 전략을 세웠습니다.
그러나 곧 많은 모방 기업들이 나오면서 또 다시 새로운 전략이 필요해집니다.
전략이란, 계속되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노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저 표처럼,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가치 요소를 정의하고, 이를 타 업체들의 제공수준과 비교해
자사를 평가하는 것도 전략 수립을 위한 좋은 질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지나간... 의미가... > 마케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략] 핵심사업의 활용 (0) | 2015.10.26 |
---|---|
[전략] 미래를 위한 경쟁 (0) | 2015.10.26 |
[전략] 후발기업의 다양한 전략 (0) | 2015.10.26 |
[전략] 본원적 경쟁전략 (0) | 2015.10.26 |
[전략] 산업구조분석 모델(5 Forces Model) (0) | 2015.10.26 |
[책] 디지털 놀이터 - 김홍탁 (0) | 2015.10.26 |
[책] 트렌드 코리아 2015 - 김난도, 전미영, 이향은, 이준영, 김서영, 최지혜 (0) | 2015.10.26 |
[책] 지금 시작하는 인문학 - 주현성 (0) | 2015.10.26 |
[책] 컨테이저스 전략적 입소문 - 조나 버거 (0) | 2015.10.26 |
[책] 광고 글쓰기 IDEA 73 - 천현숙 (0) | 2015.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