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나간... 의미가.../마케팅 이야기

[전략] 차별화를 위한 가치요소 정의

원과장 입니다.


전략에 대해 일전에 MBA 들었던 것들이 있어서,

며칠동안 유용한 것들을 포스팅 당 조금씩만, 간략히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바디샵의 전략





바디샵은 후발 주자이기에, 기존 화장품 업체가 중요시했던 요소들과는 다른,

차별화를 통한 성공 전략을 세웠습니다.


그러나 곧 많은 모방 기업들이 나오면서 또 다시 새로운 전략이 필요해집니다.


전략이란, 계속되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노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저 표처럼,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가치 요소를 정의하고, 이를 타 업체들의 제공수준과 비교해

    자사를 평가하는 것도 전략 수립을 위한 좋은 질문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