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원적 경쟁전략
전략은 자신들의 독특한 포지션을 만들고,
이것을 유지하기 위한 일련의 활동이다.
어중간한 상태에 빠져서는 안 된다.
경쟁우위의 원천을 파악하기 위해 '가치 사슬(Value Chain)'을 활용할 수 있음
다만, 무한 경쟁시대에서 경쟁우위를 지속하는 기간이 짧아지므로,
이를 늘리거나, 연속적으로 가져갈 수 있는 새로운 전략을 세워야 함
'지나간... 의미가... > 마케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략] 파괴적 혁신 (0) | 2015.10.26 |
---|---|
[전략] 기술수용 곡선 (0) | 2015.10.26 |
[전략] 핵심사업의 활용 (0) | 2015.10.26 |
[전략] 미래를 위한 경쟁 (0) | 2015.10.26 |
[전략] 후발기업의 다양한 전략 (0) | 2015.10.26 |
[전략] 산업구조분석 모델(5 Forces Model) (0) | 2015.10.26 |
[전략] 차별화를 위한 가치요소 정의 (0) | 2015.10.26 |
[책] 디지털 놀이터 - 김홍탁 (0) | 2015.10.26 |
[책] 트렌드 코리아 2015 - 김난도, 전미영, 이향은, 이준영, 김서영, 최지혜 (0) | 2015.10.26 |
[책] 지금 시작하는 인문학 - 주현성 (0) | 2015.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