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수용 곡선
우선, Early Adopters들을 공략할 수 있어야 하며,
이후 Early Majority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그들의 심리적 장벽(Chasm)을 무너뜨려야 함
Early Adopters들은 가장 빠른가, 가장 작은가, 가장 가벼운가에 가치를 둔다면,
Early Majority들은 그것이 안전한가, 검증되었는가, 지원은 충분한가에 높은 가치를 둠
* 캐즘의 극복
1) 완전 완비제품 : 주류 시장의 고객들은 실용주의자이기 때문에
제품 그 자체뿐만 아니라 애프터 서비스를 포함한 다양한 교육 및 지원 서비스를 모두 갖추어야 함,
또한 주류 시장 고객들이 가급적 빨리 투자액을 회수할 수 있도록
완전한 솔루션을 통해 그들을 만족시킬 수 있어야 함
2) 틈새 시장 공략 : 주류 시장 중 틈새 시장을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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