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L광고에 크리에이티브라고?
-천현숙 지음, 발행처 (주)나남
1. 표지 : 담임선생님의 칭찬에 용기백배해 시인을 꿈꾸다 / 박사학위를 받고 하늘을 날 듯 하다
> 재미있는 연혁으로 간단한 자기 프로필 쓰는 것도 괜찮을 듯 함
2. 브랜드 관계 : BTL의 핵심은 소비자에게 직접 말을 건다는 것입니다.
소비자가 ‘봐주기’를 기다리는 소극적인 프레임이 아니라, 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가는 적극적인 프레임입니다.
> 막혔어요. 넘쳤어요 등의 메시지로 NF를 언급하는 것도…도로, 장마 등
3. 포스터 : 붙일 곳을 생각하라. 멈추게 하라, 고정관념을 뛰어넘어라, 붙이는 방법을 바꿔라,
소비자의 머릿속에 있는 것을 이용하라
4. POP : 현장에서 아이디어를 얻어라, 이성보다 감각을 이용하라, 일단 눈을 잡아라, 고객의 행동과 연결하라,
코드를 넣어라, 들뜬 기분을 이용하라, 다른 제품을 미디어로 이용하라, 고객과 소통하라
5. 빌보드 : 주변 환경을 끌어들여라, 역발상을 하라, 키 카피를 창조하라, 숫자를 이용하라, 3차원으로 생각하라,
이동을 생각하라, 소비자를 끌어들여라, 캠페인 아이디어를 내라, 사람의 심리를 이용하라
6. 지하철 : 공간의 특성을 활용하라, 빨리 고객을 골라내라, 넓은 면적을 살려라, 불러 세워라, 이용객의 행동을 파악하라
7. 버스광고 : 시선의 방향을 생각하라, 미디어의 형태를 이용하라, 착시를 이용하라, 있는 것은 뭐든 활용하라,
인터렉티브를 연출하라, 최신 기술을 이용하라, 호기심을 불러일으켜라, 승객을 이용하라
8. DM : 봉투를 뜯게 만들어라, 아이템을 두둑이 넣어라, 첫 머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제시하라,
개인적인 분위기를 유지하라, 행동을 이끌어내라, 신뢰감을 주라, 단문/능동태/현재시제로 말하라
9. 브로슈어 : 분량을 먼저 결정하라, 페이지 구성을 하라, 첫 장에서 승부하라, 핵심 내용을 두 개 이상 제시하라, 문체로 개성을 표출하라
10. 리플릿 : 가져갈 수 있다는 점을 이용하라, 전달 방법을 바꿔라,
11. 온라인배너광고 : 드래그하게 하라, 클릭을 유도하라, 커서를 이용하라, 직접 그리고 쓰게 하라,
12. 인터넷바이럴광고 : 전하고 싶게 만들어라, 유행의 흐름을 파악하라, 논란을 일으켜라, 소비자를 미디어로 활용하라, 문제를 제기하라
13. 판촉물 : 사용할 때를 생각하라, 극적으로 배포하라, 촉각을 이용하라, 그것을 가지고 무엇을 할 수 있게 하라, 습관을 깨라
14. 경품/콘테스트 : 브랜드 경험을 창조하라, 다른 판촉 활동과 연계하라,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라
15. 이벤트 : 낯섦과 공감을 변주하라,
16. 기타 : 소비자를 참여시켜라, 눈을 의심하게 하라, 화젯거리를 만들어라, 고객의 행동을 분석하라, 오감을 자극하라,
노출 맥락을 이용하라, 직접 체험하게 하라, 비교 혹은 대조하라, 새로운 제안을 하라, 움직임을 생각하라, 눈으로 확인시켜라,
문제를 해결하라, 바꿔치기 하라, 이름을 바로 세워라
> 벨로크(접착), 구글 검색결과 DM, 액티브 커서, 찾아주세요(고객을 통해 제보를 받는…)
'지나간... 의미가... > 마케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마케팅 실무자가 꼭 알아야 할 101가지 - 복준영 (0) | 2015.10.26 |
---|---|
[책] 고양이가 짖을 때까지 기다릴 것인가 - 브라이언 아이젠버그 (0) | 2015.10.26 |
[책]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기술 - 김훈철, 장영렬, 이상훈 (0) | 2015.10.26 |
[책]고객차별마케팅 - 다카타 야스히사 (0) | 2015.10.26 |
[책]디자인 마케팅 - 홍지원 (0) | 2015.10.26 |
CRM (0) | 2015.10.26 |
Marketing MBA..5-7. 특수 IMC (0) | 2015.10.19 |
Marketing MBA..5-6. 매체 기획(ATL, BTL) (0) | 2015.10.19 |
Marketing MBA..5-5. 매체 관리 (0) | 2015.10.19 |
Marketing MBA..5-4. IMC의 핵심전략 (0) | 2015.1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