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가치를 여러가지 관점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이 약간 신선했음....
CRM
1. CRM : Focus on the Customer à 말하는 회사는 많지만, 실천하는 회사는 많지 않다.
2. 고객 혁명시대(고객이 원하는 걸 사는 시대)의 생존전략
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 : 경쟁사보다 차별화된 가치, 고객간 차별화된 가치(상대적), 고객 문제 해결
나. 고객 관계에 집중 : 고객 관계 지표 관리. 고객 만족도 보다는 고객 로열티 관리가 중요
다. 고객 경험을 관리 : 세심한 평가, 거래하면서 느꼈던 경험, 기억 등
3. 제품의 가치는 점점 비슷해진다. 중요한 건 service(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
4. 고객관계관리를(신규 거래, 중복 거래, 이탈 방지) 어떻게 할 것인가? MKT Cost를 최소로 하면서…결국 MKT / CRM은 투자.
5. CRM 주요 이슈
가. Customer
1) Targeting : 타겟 고객을 명확히
2) Customer Understanding : 고객이 기업에 느끼는 경험을 이해
3) Customer Value : 경쟁사보다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
나. Relationship
1) Acquisition : 신규 고객 발굴
2) Lifetime Value : 일생에 걸친 토털 솔루션 제공으로 고객 가치 증대
3) Retention : 로열티 강화로 이탈 방지
다. Management
1) Profit : 매출 증대, 비용 절감
2) Fact Based : 사실에 근거한 과학적 경영
3) Customer-Centric Transformation : 고객을 중심으로 기업 내부를 혁신하는 경영전략
'지나간... 의미가... > 마케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고양이가 짖을 때까지 기다릴 것인가 - 브라이언 아이젠버그 (0) | 2015.10.26 |
---|---|
[책]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기술 - 김훈철, 장영렬, 이상훈 (0) | 2015.10.26 |
[책]고객차별마케팅 - 다카타 야스히사 (0) | 2015.10.26 |
[책]디자인 마케팅 - 홍지원 (0) | 2015.10.26 |
[책]BTL광고에 크리에이티브라고? - 천현숙 (0) | 2015.10.26 |
Marketing MBA..5-7. 특수 IMC (0) | 2015.10.19 |
Marketing MBA..5-6. 매체 기획(ATL, BTL) (0) | 2015.10.19 |
Marketing MBA..5-5. 매체 관리 (0) | 2015.10.19 |
Marketing MBA..5-4. IMC의 핵심전략 (0) | 2015.10.19 |
Marketing MBA..5-3. 브랜드 및 포장과 IMC 전략 (0) | 2015.1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