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상징재(Symbolic device)
가. 사회적 가치 때문에 시장가치가 높아진 제품
나. 예) 미국의 상징재 - 자가용 비행기, 요트
2. 3 ways of adding values
가. 제품이 가진 본연적 가치를 더욱 충실히 하는 방법
▶ 소비가치를 높임
나. 한 사회에서 상징재로서의 가치를 획득함으로써 시장가치를 늘림
▶ 즉, 사회적 가치를 높임
다. 가격이 흐르는 패턴을 보고 투자관점에서 제품을 봄으로써 시장가치를 높임
▶ 즉, 투자가치(=교환가치)를 높임
3. 제품 가치 평가의 중요성
가. 제품가치를 이해하기에 가장 중요한 시점 : 신제품 개발 시
나. 제품 가치를 기반으로 시장성 평가 후 제품을 개발해야 함
4. 신제품 성공 가능성 평가에 유용한 제품 가치 분류법
가. Benefit-oriented vs Cost-oriented products
▶ 혜택을 늘리는 방향 vs 비용을 줄이는 방향
나. Hedonic vs Utilitarian products
▶ 쾌락재 vs 실용재
다. Bundling vs Unbunding
▶ 묶음판매 vs 개별 판매
라. Network Effect vs Independent products
▶ 네트워크 외부효과 vs 독립적 상품
'지나간... 의미가... > 마케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rketing MBA..2-7. How to Understand Markets(시장 조사) (0) | 2015.10.19 |
---|---|
Marketing MBA..2-6. Animalistic Consumers(동물적 소비자 행동 이론) (0) | 2015.10.19 |
Marketing MBA..2-5. Intutive Consumers(직관적 소비자 행동 이론) (0) | 2015.10.19 |
Marketing MBA..2-4. Rational Consumers(합리적 소비자 선택 이론) (0) | 2015.10.19 |
Marketing MBA..2-3. How to Understand Product Values(제품 가치 분석) (0) | 2015.10.19 |
Marketing MBA..2-1. what is Product Value? (0) | 2015.10.19 |
Marketing MBA..1-12. Marketing communications and advertising / Distribution 전략 (0) | 2015.10.19 |
Marketing MBA..1-11.Managing Price and Value (0) | 2015.10.19 |
Marketing MBA..1-10. Developing new products and Managing the product line (0) | 2015.10.19 |
Marketing MBA..1-9. Managing Brand (0) | 2015.1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