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Means-End Chain Analysis
: 고객이 제품을 좋아하고 구매하는 이유를 제품 속성, 혜택(결과), 그리고 제품 가치간의 관계를
tree구조 map으로 분석하여 왜, 고객이 제품을 좋아하고 구매하는지를 이해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분석 기법
2. Means-End Chain Analysis의 3대 구성요소
※ Laddering : 대답을 못 할때까지 끝까지 물어보는 방식
사람들은 속성 → 결과 → 가치관 순서로 말하는 경향이 있음
'지나간... 의미가... > 마케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rketing MBA..2-8. Segmentation I (인구통계적, 지리적 특성을 이용한 시장 세분화) (0) | 2015.10.19 |
---|---|
Marketing MBA..2-7. How to Understand Markets(시장 조사) (0) | 2015.10.19 |
Marketing MBA..2-6. Animalistic Consumers(동물적 소비자 행동 이론) (0) | 2015.10.19 |
Marketing MBA..2-5. Intutive Consumers(직관적 소비자 행동 이론) (0) | 2015.10.19 |
Marketing MBA..2-4. Rational Consumers(합리적 소비자 선택 이론) (0) | 2015.10.19 |
Marketing MBA..2-2. How can we improve the market value of product? (0) | 2015.10.19 |
Marketing MBA..2-1. what is Product Value? (0) | 2015.10.19 |
Marketing MBA..1-12. Marketing communications and advertising / Distribution 전략 (0) | 2015.10.19 |
Marketing MBA..1-11.Managing Price and Value (0) | 2015.10.19 |
Marketing MBA..1-10. Developing new products and Managing the product line (0) | 2015.1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