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나간... 의미가.../마케팅 이야기

Marketing MBA..2-1. what is Product Value?



1. 제품에 대한 정의와 제품의 가치

   가. "소비자들이 제품을 왜 사는지 분석해봄으로써" 제품의 가치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다

       ① 소비자가 느끼는 가치의 관점에서 제품을 정의할 수 있어야 함 ▶ Product Statement

       ②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의를 내림으로써 자신의 제품을 제대로 개발하고 마케팅 전략을 만들 수 있음 

           

 


   나. 제품과 서비스의 차이

       ① 제품이든 서비스이든 그것이 제공하는 것은 무형의 혜택

       ② 어떠한 것을 제공하든지 간에 가치 자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

   다. 제품을 처음 볼 때 분석해야 하는 것

       ① 제품가치를 제대로 이해하려는 노력이 필요

       ② 제품의 본연적 가치를 시장이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인가를 생각함



2. PVA(Product Values Analysis)

   가. 혜택과 비용을 세부적으로 나누고 혜택관점에서는 어떤 것을 가지고 비용 관점에서는 어떤 것을 가지고 있는지 분석

        


   나. 제품의 혜택과 비용을 분해해볼 필요가 있음

       ▶ Key가 되는 혜택? 가장 장애 요소가 되는 비용?



3. Customer Value System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