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품에 대한 정의와 제품의 가치
가. "소비자들이 제품을 왜 사는지 분석해봄으로써" 제품의 가치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다
① 소비자가 느끼는 가치의 관점에서 제품을 정의할 수 있어야 함 ▶ Product Statement
②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의를 내림으로써 자신의 제품을 제대로 개발하고 마케팅 전략을 만들 수 있음
나. 제품과 서비스의 차이
① 제품이든 서비스이든 그것이 제공하는 것은 무형의 혜택
② 어떠한 것을 제공하든지 간에 가치 자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
다. 제품을 처음 볼 때 분석해야 하는 것
① 제품가치를 제대로 이해하려는 노력이 필요
② 제품의 본연적 가치를 시장이 받아들일 수 있는 것인가를 생각함
2. PVA(Product Values Analysis)
가. 혜택과 비용을 세부적으로 나누고 혜택관점에서는 어떤 것을 가지고 비용 관점에서는 어떤 것을 가지고 있는지 분석
나. 제품의 혜택과 비용을 분해해볼 필요가 있음
▶ Key가 되는 혜택? 가장 장애 요소가 되는 비용?
3. Customer Value System을 어떻게 이해할 것인가?
'지나간... 의미가... > 마케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rketing MBA..2-6. Animalistic Consumers(동물적 소비자 행동 이론) (0) | 2015.10.19 |
---|---|
Marketing MBA..2-5. Intutive Consumers(직관적 소비자 행동 이론) (0) | 2015.10.19 |
Marketing MBA..2-4. Rational Consumers(합리적 소비자 선택 이론) (0) | 2015.10.19 |
Marketing MBA..2-3. How to Understand Product Values(제품 가치 분석) (0) | 2015.10.19 |
Marketing MBA..2-2. How can we improve the market value of product? (0) | 2015.10.19 |
Marketing MBA..1-12. Marketing communications and advertising / Distribution 전략 (0) | 2015.10.19 |
Marketing MBA..1-11.Managing Price and Value (0) | 2015.10.19 |
Marketing MBA..1-10. Developing new products and Managing the product line (0) | 2015.10.19 |
Marketing MBA..1-9. Managing Brand (0) | 2015.10.19 |
Marketing MBA..1-8. Sustainable Competitive Advantage (0) | 2015.10.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