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나간... 의미가.../마케팅 이야기

2015년 결산 광고비 및 트래픽 현황 / 나스미디어

나스미디어에서 2015년 결산 광고비 및 트래픽 현황을 분석하였습니다.

직접 구할 수 없는 이러한 현황 분석은 많은 도움이 됩니다ㅎㅎ


자료는 2015 온라인 DA 시장 규모와 모바일 시장규모, 트래픽 동향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 DA는 Display Ad, 즉 디스플레이 광고를 이야기 합니다.

  키워드로 검색하지 않고 불특정 다수에게 보여지는 광고이며 대표적으로 배너광고와 SNS 광고가 이에 해당됩니다. 


1. 2015 온라인 DA 시장규모 - 업종

2015년 온라인 DA 시장규모는 컴퓨터 및 정보통신 > 서비스 > 금융, 보험 및 증권 순입니다.

컴퓨터 및 정보통신 업종은 하반기 게임 프로모션 증가로 신규 캠페인이 증가하면서 3,4분기 가장 높은 순위를 나타냈습니다. 






2. 2015 온라인 DA 시장 규모 - 매체

네이버는 전년 대비 광고비 소폭 상승하며 꾸준히 1위를 유지하였으며

다음은 금융/보험 및 증권 업종과 서비스 업종을 중심으로 전년 대비 광고비가 소폭 상승하였습니다.

또한 포털 3사의 광고비는 순위 변화 없이 상위권을 유지하였습니다. 





3. 2015 온라인 DA 시장 규모 - 모바일

유통업종과 컴퓨터 및 정보통신 업종이 전체 모바일 DA 광고비 중 약 54%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작년 한해 배달앱, 소셜커머스 광고가 눈에 띄게 증가하였는데요, 쇼핑몰과 소셜커머스 광고주의 프로모션 증가로 1,3,4분기 1위를 유지하였으며 컴퓨터 및 정보통신 업종은 옐로모바일, 넷마블, 넥슨 등을 중심으로 꾸준히 높은 광고비를 보이며 상위 순위를 유지하였습니다.





나스미디어 결산 자료에서는 온라인 DA 시장 규모와 2015 트래픽 동향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자료 확인을 원하신다면 아래 자료에서 보다 구체적인 내용 확인이 가능합니다.


2015년_결산_광고비_및_트래픽_현황.pdf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