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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나간... 의미가.../마케팅 이야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 제일기획

제일기획에서 출판하는 제일기획 사보를 온라인에서 누구나 다운받아 볼수 있었네요. 

여태 이런걸 몰랐다니...큰 기업인 만큼 좋은 내용들을 모아서, 매월 발행하고 있었네요. 


[제일기회 2015년 10월 사보 보러가기]


전체 다 다운받아 볼수도 있고, 개별 기사 하나하나씩 받아볼수도 있네요. 

10월 호 기사 중 하나입니다. 


[빅데이터 리뷰 -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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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효과를 측정하기란 너무 어려운 것 같습니다. 

효과 측정만을 위해 또 측정해야할 다양한 요소들이 있고, 

그만큼 성과를 드러내기도 어렵고...


또, KPI로 측정할수 있는 가시적인 데이터뿐만 아니라, 

비가시적인, 측정 불가능한 효과들도 오히려 더 많은 것이 마케팅 활동일텐데...


아무튼 관련 기사에서는 "이거 하면 얼마나 더 팔 수 있어?"라는 질문에

답할 수 있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합니다. 


1. 마케팅 활동의 효과

'특정 활동에 참여한 사람들이 참여하지 않은 사람에 비해서 더 많이 구매한 정도'


 


2. 마케팅 활동에 참여한 소빗자 한 명에게서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분




3. 현재 1인당 매출 효과가 유지된다고 가정하여, 예상되는 연간 잠재 매출 효과 산출




이를 활용해 아래와 같은 것들을 확인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개별 마케팅 활동이 매출에 얼마나 많은 기여를 했을까?

- 여러 마케팅 활동의 상대적인 효과는 어떠한가?

- 우리(자사)의 마케팅 활동이 경쟁사보다 얼마나 성공적인가?


서로 다른 마케팅 채널의 효과를 확인하고, 매출에 연계해서 파악해볼 수 있겠네요. 

그러나 이를 실제로 적용해 측정하는 것은...

자료를 좀 더 참고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