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에서 출판하는 제일기획 사보를 온라인에서 누구나 다운받아 볼수 있었네요.
여태 이런걸 몰랐다니...큰 기업인 만큼 좋은 내용들을 모아서, 매월 발행하고 있었네요.
전체 다 다운받아 볼수도 있고, 개별 기사 하나하나씩 받아볼수도 있네요.
10월 호 기사 중 하나입니다.
[빅데이터 리뷰 -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
마케팅 효과를 측정하기란 너무 어려운 것 같습니다.
효과 측정만을 위해 또 측정해야할 다양한 요소들이 있고,
그만큼 성과를 드러내기도 어렵고...
또, KPI로 측정할수 있는 가시적인 데이터뿐만 아니라,
비가시적인, 측정 불가능한 효과들도 오히려 더 많은 것이 마케팅 활동일텐데...
아무튼 관련 기사에서는 "이거 하면 얼마나 더 팔 수 있어?"라는 질문에
답할 수 있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합니다.
1. 마케팅 활동의 효과
'특정 활동에 참여한 사람들이 참여하지 않은 사람에 비해서 더 많이 구매한 정도'
2. 마케팅 활동에 참여한 소빗자 한 명에게서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분
3. 현재 1인당 매출 효과가 유지된다고 가정하여, 예상되는 연간 잠재 매출 효과 산출
이를 활용해 아래와 같은 것들을 확인하는데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개별 마케팅 활동이 매출에 얼마나 많은 기여를 했을까?
- 여러 마케팅 활동의 상대적인 효과는 어떠한가?
- 우리(자사)의 마케팅 활동이 경쟁사보다 얼마나 성공적인가?
서로 다른 마케팅 채널의 효과를 확인하고, 매출에 연계해서 파악해볼 수 있겠네요.
그러나 이를 실제로 적용해 측정하는 것은...
자료를 좀 더 참고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지나간... 의미가... > 마케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렌드 코리아 2016 - 서울대소비트랜드분석센터 (0) | 2016.02.25 |
---|---|
2016 Trend Code / 한국디자인진흥원 (0) | 2016.02.23 |
2015년 결산 광고비 및 트래픽 현황 / 나스미디어 (0) | 2016.01.22 |
미디어 동향 및 신규 광고 상품 / 나스미디어 (0) | 2016.01.20 |
2016 트렌드 전망 - 제일기획 (0) | 2016.01.14 |
책 - 영업의 고수는 무엇이 어떻게 다른가_마이클 달튼 (0) | 2015.10.27 |
[책]B2B, 이미 하면서도 당신만 모르는 세일즈 - 이진국 (0) | 2015.10.26 |
논리적인 접근, 감성적인 접근 (0) | 2015.10.26 |
[전략] 가치 혁신 (0) | 2015.10.26 |
[전략] 파괴적 혁신 (0) | 2015.10.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