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나간... 의미가.../IT 솔루션 이야기

SKT 아이폰6s 사전예약에도 넷퍼넬!

2015년 10월 19일 9시, 

아이폰6s의 사전예약 서비스가 

SK텔레콤의 T World 다이렉트샵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사전예약 서비스를 위해 넷퍼넬이 적용되었습니다. 


아이폰6s 사전예약은 

대국민 이벤트로, 서비스 이용자의 급증이 예상되는 서비스이며, 

이통3사가 동시에 진행하는만큼 경쟁업체에 견줄 안정적인 서비스가 필요합니다. 

SK텔레콤으로서도 매우 중요한 서비스인데요, 


사용자 접속 요청 폭주가 예상되는 

이벤트 메인 페이지 오픈시와, 

예약 신청 부분에 넷퍼넬을 적용하였습니다. 





시스템이 동시 처리하기 힘든 과도한 접속 요청이 있을때에는 

이들 접속요청에 모두 순번을 부여해 잠시 대기시킨 후, 

앞선 이용자들의 처리가 끝나고 다시 시스템에 여유가 생기면 

순서대로 자동 진입 처리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은 이미 품절...

사용자들 입장에서는 아이폰 물량이 왜 이렇게 딸리냐 불만이 있을 수 있지만, 

서비스를 제공하는 입장에서는 준비한 예약 물량을 모두 

온라인을 통해 안정적으로, 빠르게 판매하게 된 좋은 서비스 사례일 것입니다. 


실제 담당자분과 잠시 말씀 들은 바로는,  

매 초당 700건의 요청이 계속 들어왔지만 이를 안정적으로 수용,

시스템을 중단없이 보호하고 깔끔하게 잘 마무리했다고 하시네요.  

1, 2차 사전예약을 통해 전체 5만대를 모두 판매 완료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대량의 접속 요청이나 신규 서비스의 실제 서비스 적용 등

예상되는 혹은 예측 불가능한 서비스 이슈가 예상되신다면,

그럼에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우선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넷퍼넬로 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