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나간... 의미가.../IT 솔루션 이야기

IT 운영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장애에 대응하기 위한, “장애박멸”세미나

꾸미기_20151209_141043

.
작년 12월 9일에는 지티플러스에서 주최하는 “장애박멸” 세미나가 있었습니다.
IT운영시 발생되는 장애예방,조치등의 솔루션들을 소개하여 드리는 자리로, 충무로의 [한국의 집]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저희 에임투지에서도 넷퍼넬에 대해 시연과 소개하여 드릴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어서
고객분들께 보여드릴 시연자료와 발표자료를 준비하여 당일 오후 여유있게 출발하였습니다.
.
꾸미기_20151209_135409
.
약간 큰 한식당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막상 방문하니 꽤 넓은 세미나실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
꾸미기_20151209_135420
.
1시간 정도 일찍 도착했더니 시간적인 여유가 있어서 잠시 밖의 건물도 구경을…
.
꾸미기_20151209_140928
.
꾸미기_20151209_140932
.
세미나는 3층의 취선관에서 진행되었는데요, 계단을 통해 2층으로 걸어내려오다보면 저런 한옥이 있습니다.
.
꾸미기_20151209_140938
.
밖에서만 훑어보았기 때문에 안에 들어갈 수 있을지는 잘 모르겠지만 보기에 꽤 좋네요^^
.
꾸미기_20151209_152029
.
3시가 넘어서 참석자 분들이 하나둘 입장하기 시작하셨습니다.
기다리기 지루하실까봐 다과도 마련되어 있었는데 떡이 아주 맛있었습니다ㅎㅎ
.
꾸미기_20151209_162306
.
앞쪽에는 발표스크린이 준비되어 있었고 한쪽 벽에 제품 시연을 위한 모니터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저희도 넷퍼넬 모니터링화면과 설명을 화면에 띄워놓고 궁금하신 고객분들을 위해 설명하여 드릴 만반의 준비가 완료!
.
꾸미기_20151209_163527
.
넷퍼넬은 두번째 세션이었는데요, 강형구 부장님께서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셨습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길다고 할 수 있는 시간이었기에 넷퍼넬의 시연을 먼저 보여드리고 제품에 대해 설명드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전에 포스팅한 적이 있었던 에잇세컨즈 영상을 보여드리면서, 실제로 넷퍼넬이 적용되었을 때의 사용자 화면과 함께,
관리자가 볼 수 있는 화면을 함께 보여드리면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

관련 포스팅 : 넷퍼넬 성공사례(1)… 8seconds / 넷퍼넬을 모르시겠다고요? 

 

funnel001
.
넷퍼넬은 Service 상태정보와 Action별 상태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미리 설정된 Ruleset에 따라 APM으로부터 전송받은 시스템 상태를 토대로 자율적으로 시스템의 규칙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급작스럽게 서버가 다운되어 서비스가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기존에 설정된 규칙에 따라 사용자 진입을 조절함으로써 서비스가 다운되는 것을 막고 그 사이 원인을 찾아 해결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물론 서비스가 다시 정상화되면 넷퍼넬의 Ruleset은 사용자들을 다시 처음설정했던 임계치만큼 진입시키게 됩니다^^
.
꾸미기_20151209_163857
.
세미나가 종료된 후에는 저녁식사도 제공되었는데요,
풀렸다고는 해도 제법 쌀쌀한 날씨에 바쁘신 와중에도 참석하여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앞으로도 넷퍼넬은 운영자와 사용자 모두 편안할 수 있는 서비스를 위해 더욱 고민하고, 더 좋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