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나간... 의미가.../IT 인프라 이야기

HP ProLiant Gen9 …1

IT 트렌드

IT 트렌드는 클라우드·보안·사물인터넷·빅데이터 입니다. 데이터 처리 속도를 높이고 확장 등 어떤 상황에서도 쉽게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합니다. 비용절감은 물론이고 운영과 개발에 있어서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방안이 강조되고 있지만, 오늘날 대다수의 기업들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데이터 양을 저비용으로 관리해야 하는 부담만 늘어나고 있을 뿐, 여전히 기존 방식의 데이터 센터와 서버 구조로는 한계가 있는 상황입니다.

IT 분야 전문 조사 업체인 ‘테크프로(Tech Pro Research)’에서는 CXO를 비롯한 기타 IT 리더들을 대상으로 향후 3년(2015-2018)간 기술전망에 대해 조사한 바 있습니다. 이를 통해 IT 부서의 핵심 과제는 기술을 통해 생산성을 높이고 효율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점이라는 것,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의 격변이 예상되며 이로 인해 사내 소프트웨어에 대한 압박이 있을 수 있다는 것, 또한 데이터와 서비스를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것이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지만 다소 회의적인 생각에 바탕을 두면서도 사내 시스템 및 서버에 대한 투자도 어느 정도 이뤄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특히 CXO의 경우, 기술을 통한 생산성 향상이 ‘매우 중요하다’고 응답한 사람의 비율은 전체 응답자 비율에 비해 12%나 더 높았습니다.

 

HP ProLiant

고객의 요구는 빅데이터, 클라우드, 모빌리티 등 새로운 IT 환경에 접목할 수 있는 서버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이러한 IT트렌드에 맞춰 HP에서는 “New Style of IT”라는 슬로건을 걸고 유연하고 확장 가능한 컴퓨팅 자원을 통해 설계된 획기적인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HP ProLiant Gen9 서버는 언제 어디서나 작업량에 따라 규모를 조절할 수 있으며, 방대한 프로세싱 자원 풀을 통해 IT 요구 사항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Gen8 제품에 비해 더 높은 컴퓨팅 용량과 성능, 효율성을 최대로 끌어올렸기 때문에 컨버전스, 클라우드, SDN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ProLiant Gen9 서버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001_s
              – Adaptive ROC, redundant SD, M.2 – 워크로드에 적합하게 구성할 수 있는 유연성 제공
              – ASHREA, FlexSlot Power Supply – 상온운용을 통한 냉각비용감소와 고효율 Power Supply 제공
              – Flash storage and DDR4 – 향상된 성능을 더 낮은 전력으로 제공


002
              – iLO Federation – 빠른 업데이트와 그룹 관리
              – RESTful API – 스크립팅을 위한 웹표준 언어
              – UEFI – 고객의 선택을 통해 UEFI 모드 선택 가능
              – HP OneView – 빠른 프로비저닝과 쉬운 커버지드 인프라 관리


0003
              – 12GB/s controller and Expander – 스토리지 구성의 유연성과 향상된 throughput
              – Haswell-EP and DDR4 – 70% 이상의 성능 향상
              – Express bay and NVDIMMs – 데이터 베이스 성능 향상을 위한 플래시 기반의 새로운 기술


이러한 서버는 HP OneView 아키텍처를 통해 유례없는 사용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이는 지금의 웹 기반 아키텍처 및 어플리케이션 설계 방식인 개방형 REST API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HP OneView는 여러 팀이 보다 자연스럽게 협력할 수 있는, 소비자로부터 영감을 받은 최초의 Converged Infrastructure (CI) 관리 플랫폼입니다. ‘서버 운영 방식’보다 ‘직원들의 업무 방식’에 보다 주안점을 둔 HP OneView 아키텍처는 사실상 모든 규모에서 더 저렴한 비용으로 인프라를 구축하고 관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AimToG’s Benefit

저희 에임투지 또한, 업그레이드된 Gen9 서버 제품을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환경에서도 고객의 요구에 부합할 수 있는 종합적인 기술 및 영업력을 토대로 최적의 시스템을 갖출 수 있도록 시스템 분석 및 설계, 구축 및 유지보수를 진행합니다.

캡처

1. 고객의 니즈를 분석하여 통합 시스템을 설계하고 Business 극대화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Server/Storage 뿐 아니라, 네트워크와 보안, 클라우드와 자원 활용을 위한 솔루션제안까지 one stop으로 컨설팅&납품&유지보수가 가능합니다.

2. H/W Quality Control과 고객사와 협의한 BMP로 보다 정교한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최신의 Firmware 및 Drive 제공과 표준화된 업무프로세스를 통해 고객께서 만족하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 9년 연속 HP ISS Best Partner이자 HP Platinum 등급 파트너로서, 전 제품군에 대한 유통과 유지보수가 가능합니다.
또한 DaumKakao, SK 등 주요 고객사 최우수 협력사 선정으로 이미 그 기술력과 서비스를 인정받았기에, 신뢰하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품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mkt@aimtog.co.kr로 문의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HP ProLiant Server 제안서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