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나간... 의미가.../IT 인프라 이야기

HP Networking…1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에임투지 입니다.


90년대 천리안 등 PC통신으로 시작해서 2000년대 초반에는 본격적인 초고속 인터넷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그 이후 비약적인 기술발전으로 PC/스마트폰/태블릿 등을 통해 인터넷이 일상 생활에 더욱 밀착되었고 사물인터넷, 실버케어 사업과 같이 네트워크는 단순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니게 되었습니다.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연결 고리로써 에임투지는 HP Networking의 판매와 유지보수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Why HP Networking?

HP Networking은 1998년 Procurve Networking Business로 시작하여 2008년 Colubris Networks 인수, 그리고 2010년 3Com(3Com, H3C and Tipping Points)을 인수하여, 현재는 End-to-End 전 카테고리의 제품과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갖추어 전 세계 30,000개소 이상의 다양한 기업에 적용되어 효율적인 네트워킹 운영과 합리적인 비용절감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최근 아루바 네트웍스 인수를 통해 무선 모빌리티 솔루션과 HP 스위치 포트폴리오를 결합해 간단하고, 안전한 네트워킹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캡처

이미 Top 세계 금융사의 40% 이상, Fortune 100대 기업 중 55% 이상이 HP Networking을 도입하였으며 점점 이용 고객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성능과 비용에 있어서 경쟁력을 갖춘 HP Network는, 장비 성능의 우수함 뿐만 네트워크 단순화를 위한 가상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관리를 단순히하고 네트워크 복잡도를 줄여서 운영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현재 시장점유율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그 점유율은 지속적으로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0001
에지에서 코어, 데이터 센터에서 지사, 그리고 대기업에서 SMB에 이르는 전체 네트워크를 위한 가장 폭넓은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HP Virtual Connet와 FlexFabric을 통해 서버, 스토리지 및 네트워킹 리소스의 진정한 통합을 지원합니다. 또한 비용과 복잡성을 없애면서 차세대 서비스를 지원하는 간단한 현대식 네트워크 인프라를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혁신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002
40년 동안 네트워크용 솔루션을 제공해왔으며 37,00이 넘는 시스템을 보유한 5,000 이상의 미션 크리티컬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6,000명이 넘는 고가용성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70개국에서 7만 채널 파트너와 함께 활동하는 세계 최대의 인프라 지원 및 서비스 조직은 전세계적인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003
– HP Virtual Connet 및 FlexFabric으로 배선 94% 감소, NIC 75% 감소, 비용 66% 절감(HP)
– 유사 경쟁업체보다 최고 50% 적은 전력소비(Miercom)
– TippingPoint로 타업체에 비해 2배 많은 위협 차단(Frost % Sullivan Vulnerability Tracker)
– 일부 모델의 성능은 경쟁 솔루션의 최고 2배(HP)
– 완벽한 상호 호원성을 제공하는 기술을 통해 최신 네트워크 및 타사 애플리케이션 지원(HP)


 

HP Networking 포트폴리오

HP Networking은 FlexNetwork 아키텍처와 그 기능 빌딩 블록을 핵심 구성요소로 합니다. 기업은 HP FlexNetwork 아키텍처를 구성하는 FlexFabric, FlexCampus, FlexBranch, FlexManagement 등 4가지의 밀접하게 연관된 모듈식 빌딩 블록으로 자사 네트워크를 세분화하여,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네트워크를 연계시킬 수 있습니다.
dddd

 

효율적인 관리

4Untitled-1 copy
IRF란, 여러 대의 장비를 1대의 논리적 장비로 운영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관리를 단순히 하고 네트워크 복잡도를 줄여 운영에 편리합니다. Active-Active 구성으로 성능이 증대될 수 있으며 빠른 장애 복구( 0.2ms ~ 50ms )가 가능합니다.

캡처
여러 값비싼 장치의 필요성을 줄이면서 장애 복구 속도를 실제로 높이고 대기 시간을 줄이는 합리적인 2단계 또는 1단계 아키텍처로 네트워크를 단순화함으로써 더욱 큰 개선을 가져옵니다. 설정해야 하는 복잡한 프로토콜과 관리해야 하는 장치가 줄어듦으로, 네트워크 운영 인력은 구성 작업 시간을 줄이고 그 시간을 최적화 작업에 더 많이 투입할 수 있습니다.

ㅁㄴㅇㄹ
IMC는 network의 물리적인 토폴로지, 내부 위치, 샤시 토폴로지, 장비의 물리적인 현황까지 파악할 수 있으며, 데이터센터의 가상화된 부분까지 관리할 수 있습니다.캡처
1) IMC는 통합된 관리 시스템으로서, 네트워크 리소스, 서비스, 사용자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서비스 레벨까지 관리하여 단순 모니터링 시스템 이상의 기능을 할 수 있는 Tool입니다. 2) T단순 모니터링에서부터 트래픽 관리, voice 품질관리, 유저 NAC 기능까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산업표준을 기반으로 하여 HP 뿐 아니라 타장비까지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산업 표준을 기반으로 구현되고,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므로 SMB에서부터 Service Provider까지 다양한 레벨의 고객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HP Intelligent Management Center를 사용하여HP 외 장비를 포함한 네트워크 리소스와 트래픽 및 애플리케이션 활동을 하나로 보여주는 단일 뷰를 통해 운영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HP 운영 조정(operations orchestration) 소프트웨어를 추가하면 풀링된 서버와 스토리지와 네트워크 리소스를 하나의 개체처럼 제어할 수 있습니다.

 

Why AimToG?

캡처

에임투지는, HP Platinum Partner로서 전 제품군에 대한 판매가 가능합니다. 고객이 원하시는 제품에 대한 컨설팅은 물론 판매와 유지보수까지 수행하고 있으며, 보다 원활한 IT 인프라 운영을 위한 고민이 있으실 때에는 판매 중인 보안/솔루션 등의 통합 제안도 드리고 있습니다.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HP Networking에 대한 전문 인력으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믿고 맡기실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 때에는 부담없이 network@aimtog.co.kr로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HP Networking 제안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