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폭주 서비스(연말정산, 명절 철도예매 , 70여 대학 수강신청) 도입 완료
대국민서비스, 기업, 금융권 핵심서비스 적용 완료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에임투지 입니다.
서버와 스토리지 판매&유지보수로 박차를 가하던 2007년, 에임투지는 플랫폼 연구소를 설립하였습니다.
하드웨어 유통사업만으로는 앞날을 예측할 수 없는 IT업계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으로
솔루션사업으로의 확장을 준비하기 위한 첫 걸음이었습니다.
CDN 플랫폼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기존에 없던 기술들을 연구하고 발전시켜나갔으며 그 결과,
다양한 서비스 모델과 결합하여 서비스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최신 기술의
RCDP(Rapid Contents Delivery Platform)를 원천기술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CI 솔루션 사업부문에서는 이를 기반으로하여 고객들의 컨텐츠를 최적화된 비용으로,
안정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서비스하는 업무를 진행합니다.
기존의 웹서비스 운영은 유저들이 무수한 새로고침/페이지 다운을 경험하는 상황에서
그 문제의 해결방안으로 모니터링에 중심을 두고 있었습니다.
문제가 생겼을 때 관리자가 문제를 확인하고, 원인을 분석하여, 정상화까지 돌리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벤트라도 열리는 날에는 밤을 새는 일이 빈번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문제는 항상 어디선가 불거져나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소요되는 시간은 유저가 사이트에 접속하지 못하는 시간을 뜻하고,
이로 인해 많은 불만과 항의를 감수해야 했습니다.
예측할 수 없는 트래픽은 항상 관리자를 긴장시켰고, 사용자 또한 이벤트가 열리는 날에는
사이트가 다운되고 페이지가 열리지 않는 것을 그러려니하고 받아들이는 경지(?)에 이르렀습니다.
<참고 : (구)에임투지 블로그 http://aimtog.blog.me/20086541808>
예측할 수 없는 트래픽으로 인해 야기될 수 있는 유저의 불편함과 관리자로서의 운영의 어려움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도록 고민한 결과, 모니터링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관리자가 24시간 내내 지켜보지 않더라도, 능동적으로 진입량을 조절하여 시스템 운영을
보다 효율적으로 할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급작스러운 트래픽 증가로 인해
사이트가 다운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초기에는 트래픽 제어에 많은 비중을 두고 개발되었습니다.
이렇게 연구와 개발을 거듭한 결과 RCDP의 원천 기술을 기반으로 그 일부를 상용화한
솔루션인 넷퍼넬이 완성되었습니다. 은행의 순번대기표와 흡사한 방식이었기에 아마도 많은 분들께서
[순번대기 솔루션]이라는 문구를 들어보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접속한 순서대로
대기번호를 부여받기 때문에 온라인 문화에 있어서 보다 공정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림5](http://aimtog.co.kr/wp-content/uploads/sites/2/2015/06/z4.png)
이후 많은 고객분들의 의견을 듣고 참고하면서 단지 선행적 장애예방만으로 만족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하게되었습니다. 한정된 자원을 이용하여 모든 사용자들을 수용할 수 있어야 하는데,
분명 사용자가 몰리는 서비스와 그렇지 않은 서비스가 있을 것이고 이를 위해 넷퍼넬이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하는 고민이었습니다. 이러한 고민과 연구를 거듭한 끝에 현재의 넷퍼넬은
Application Performance Control Solution으로써,
실시간으로 서비스 상황에 맞게 개별 User Transaction을 제어하여
가용한 IT 자원으로 최적의 서비스(성능)를 보장하여 애플리케이션 성능제어를 가능하게 합니다.
몇 년의 기간에 걸쳐 꾸준히 연구하여 사내 플랫폼 연구소에서 개발된 넷퍼넬은
국내 순수 기술로 개발되었으며 여러 건의 인증과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품질 인증과 국내 특허 8건을 비롯하여 미국특허 2건/일본특허 2건/중국특허 1건을 보유중이며
이러한 기술력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넷퍼넬은 사용자와 관리자 모두를 위한 솔루션 개발을 위해 고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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