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나간... 의미가.../IT 인프라 이야기

HPE Aruba Network 개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에임투지 입니다.

지난 11월 1일, HP가 PC · 프린터 사업과 엔터프라이즈 사업으로 분리되었습니다. 이에 올해 3월에 아루바를 인수한 HP Networknig은 HP 엔터프라이즈에 소속되며 『HPE 아루바』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HP Networking은 1998년 Procurve Networking Business로 시작하여 2008년 Colubris Networks 인수, 그리고 2010년 3Com(3Com, H3C and Tipping Points)을 인수하여 End-to-End 전 카테고리의 제품과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갖추어 전 세계 30,000개소 이상의 다양한 기업에 적용되어 효율적인 네트워킹 운영과 합리적인 비용절감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아루바네트웍스는 무선랜 장비를 생산 및 판매하여 기업 무선 통신망 시장에서 10~13%의 점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멕 휘트먼 HP CEO는 “아루바의 무선 모빌리티 솔루션과 HP 스위치 포트폴리오를 결합해 새로운 스타일의 IT로의 전환을 보다 빠르게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한 바 있습니다. HP FlexNetwork 아키텍처는 데이터 센터, 캠퍼스, 자사를 통합하는 HP의 차세대 네트워크 아키텍처로, 비디오 클라우드와 모바일에 대한 지원을 최적화하여 데이터 센터에서 네트워크 에지까지 확장 가능한 아키텍처의 안전한 배치 및 집중식 공급을 지원합니다.

 

HP FlexNetwork 아키텍처



 

스위치 가상화 기술 IRF (Intelligent Resilient Framework)

.
IRF란, 네트워크 가상화를 실현하는 HP 솔루션으로 여러 스위치를 하나의 스위치로 통합하는 가상화 기술입니다.
STP 및 VRRP 등이 필요 없는 심플한 네트워크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모든 네트워크 지원

.
다양한 구성을 통해 네트워크가 필요한 모든 상황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

HP FlexFabric
가상화된 다수의 서버와 스토리지를 효율적으로 수용하고 클라우드에 최적의 1계층 또는 2계층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확장성, 유연성, 가용성, 민첩성, 운영성이 뛰어난 최신의 데이터 센터 솔루션입니다. 고밀도 고성능의 최신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 솔루션을 탑재한 고성능 코어 스위치, 다수의 가상화된 서버를 효율적으로 수용하고 확장성이 뛰어나 용도에 맞게 선택이 가능한 다양한 서버 액세스 스위치로 구성된 제품군을 제공합니다.


캠퍼스 네트워크

HP FlexCampus
기업에서 사용되는 Voice 나 Video 등 리치 미디어를 비롯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안전하고 유연성, 민첩성이 뛰어난 캠퍼스 네트워크에 이상적인 솔루션입니다.
유선 LAN, 무선 LAN을 효율적으로 통합하여 비용 효율적인 코어 스위치, 낮은 지연 시간, 높은 처리량을 제공하는 독립형 장치 사용자에게 유무선에 관계없이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는 환경의 제품군을 제공합니다.


지사 네트워크

HP FlexBranch
지사에서도 본사에 연결되어 있을 때와 변함없는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최적의 솔루션입니다.
WAN 연결용 라우터 및 비용 효율적인 스위치를 제공합니다.

 

HP Networking Wireless LAN

HP WLAN 솔루션은 유/무선 통합 end-to-end 솔루션을 제공하며, 다양한 무선랜 컨트롤러/AP 모델을 제공하여 사용자 환경에 유연하게 지원 가능합니다. 또한 최신의 무선랜 표준 기술들을 지원하여 다양한 단말, 어플리케이션, 사용자 이동성을 보장하는 Mobile환경 구축을 지원합니다.

 


HP FlexNetwork 가상화 Solution

.
1. TRILL (Transparent Interconnection of Lots of Links)
• IETF 표준 기술
• 매우 간단한 설정으로 실현
• STP 필요없는 다중 경로를 실현
– 모든 경로가 활성화되고 트래픽을 분산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 대역폭을 모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빠른 전환을 실현
가상 샤시 기술 IRF와 TRILL과 결합하여 Loop Free Layer 2 네트워크 구축 가능

2. EVI (Ethernet Virtual Interconnect)
EVI는 DC간 Layer 2 Domain을 확장하여 DC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솔루션입니다. 따라서 여러 DC를 하나의 논리적 DC로 취급함으로써 비즈니스의 높은 효율성, 고가용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최대 8사이트를 Layer 2 네트워크로 상호 연결
• 4000개 이상의 VLAN 처리가 가능
• STP가 필요없는 독립적 멀티캐스트

3. MDC (Multitenant Device Context)
• 하나의 물리적 스위치를 여러개의 논리적 스위치로 나누어 독립적으로 사용하는 가상화 기술
• Tenant 별로 완벽하게 별도의 스위치로 동작 가능
• EVI 연계 가능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한 HPE 아루바에서는 폭 넓은 제품의 선택이 가능하며 저희 에임투지에서는 이러한 제품의 납품을 비롯해 유통/유지보수를 함께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귀사의 기업 경쟁력을 위한 IT 인프라의 스마트사이징을 할 수 있습니다. HPE 아루바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network@aimtog.co.kr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꼭 맞는 인프라 구축을 위해 성심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