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나간... 의미가.../IT 솔루션 이야기

대학교 수강신청 '클릭 전쟁', 공정한 수강신청을 위해 넷퍼넬도 노력하겠습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에임투지 입니다.

 

바야흐로 클릭 한번에 대학생분들의 일희일비가 가려지는 기간입니다. 

며칠동안 실시간검색어로 '수강신청'이 올라오는 화면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요,

뉴스에서도 이런 전쟁같은 수강신청 현장을 담았습니다. 

 

 

(▼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해당 기사로 이동합니다) 


 

수강인원이 한정되어, 듣고 싶은 수업도 어쩔수 없이 경쟁을 통해 수강해야 하는 이런 불편한 현실,

언젠가는 우리나라의 교육 문화도 점차 바뀌기를 기대해 봅니다.

 

모든 대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 수강을 이제는 거의 모든 대학에서 서비스하고 있지만,

한정된 과목과 수강인원에 대학생들의 수강신청 클릭은 대량의 트래픽이 되어버립니다.

이를 한번에 처리할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하기는 매우 어렵기에,

그래서 예전엔 서버가 지연, 다운되고 복불복 수강신청이 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심플하게 처라할 수 있는 솔루션이 바로 넷퍼넬입니다.

 

 



 

넷퍼넬은 사용자의 모든 요청을 서버가 수용할 수 있는 만큼만 받아들이고 나머지 요청들은 차례대로 대기시킨 후,

이전 사용자의 요청이 끝나면 순서대로 서비스로 진입시키는 방식으로 서버를 보호합니다.

 

대기한 순서대로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불안함에 새로고침을 연타하지 않아도 됩니다.

운좋으면 로그인이 잘 되고, 그렇지 않으면 오류메시지를 받는 등의 복불복 수강신청을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한정된 상품을 모두 구매할 수 없고, 이를 구매하고자 하는 다수의 클릭이 대량 트래픽으로 이슈가되는

현재의 상황에서는, 클릭한 순서대로 처리하는 것이 가장 공정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남은 수강신청과 한 학기를 성공적으로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더욱 공정하고 안정적인 수강신청 서비스를 위해 넷퍼넬 또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