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나간... 의미가.../IT 솔루션 이야기

[영상] 8seconds 적용사례 - 넷퍼넬을 모르시겠다고요?

넷퍼넬을 모르시겠다고요?


하지만 이미, 넷퍼넬을 경험해보셨을 수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넷퍼넬은 우리 주변의 다양한 IT 서비스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과연 어디에, 어떻게 활용되고 있을까요?


IT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해서는, 이를 뒷받침할 충분한 용량의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이용자들의 서비스 요청은 시스템에 부하를 발생시키며, 이를 온전히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의 처리 용량이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서비스가 지연되거나 시스템이 다운되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이벤트로 인해 대량의 접속자가 한꺼번에 몰리는 경우라면 서비스는 더욱 불확실해집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이벤트 기간에는 시스템을 증설하기도 하지만, 막대한 구축 및 유지보수 비용이 투자됩니다.
막대한 비용을 투자해 시스템을 증설한다고 해도 그 사용량을 예측할 수 없으므로, 서비스가 보장된다고 확신할 수 없습니다.


넷퍼넬은, 시스템의 처리 용량에 맞게 이용자들의 접속을 제어합니다.
시스템에 부하를 발생시키는 이용자들의 접속 요청을 넷퍼넬이 시스템 접속 이전에 모두 수용, 순번을 부여합니다.
이후 처리 용량 이내의 접속 요청은 즉시 시스템에 진입시키고,
처리 용량을 초과하는 접속 요청은 잠시 대기시킨 후 본인의 순서에 자동으로 진입시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시다가 이와 같은 대기화면을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각종 Commerce 사이트의 이벤트는 물론, 연말정산, 철도 예매, 수강신청, 접수 및 발표, 채용, 마감 등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되어
시스템을 증설하지 않고도, 가용한 IT 자원만으로도 중단 없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바로 넷퍼넬입니다.


웹이던, 모바일이던, 앱이던, 기존 서비스 로직의 변경 없이 간단히 적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시스템의 성능을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기에,
시스템을 증설하면 증설한 만큼의 성능 개선을 보장하는 것 역시 넷퍼넬의 효과라 할 수 있습니다.


중단 없는 공정한 서비스로 매출 손실을 방지하고 고객 만족을 달성할 수 있는 솔루션,
넷퍼넬을 통해 더 많은 분들께 서비스 이용과 운영의 편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