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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나간... 의미가.../IT 솔루션 이야기

넷퍼넬 : 보육비 양육비 신청, 복지로 사이트 적용

최선을 다하겟습니다. (주)에임투지 입니다.

 

저희 넷퍼넬 솔루션이 복지로 서비스에 도입되었습니다.

 

우선, 복지로 서비스 관련해 제때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시지 못하셨던 점에 대해

복지로 시스템 관계된 솔루션 업체로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쪽으로도 복지로 서비스 관련한 문의가 많이 왔었는데요,

저희는 따로 복지로 양육비, 보육비 신청 관련한 업무를 대행하는 업체가 아닌,

대량 접속제어 솔루션 "넷퍼넬(NetFUNNEL)"을 개발, 공급한 업체입니다.

 



 

복지로 시스템이 대량으로 들어오는 모든 분들의 서비스 요청을 한번에 처리할 수 없기에,

넷퍼넬은 복지로 시스템의 정해진 프로세스와는 별개로, 대량의 접속요청을 우선 모두 수용하고, 순번을 부여하여

시스템이 처리할 수 있는 만큼만 순서대로, 자동으로 진입을 제어해주는 솔루션입니다.

 

허나 복지로에서도 예상 접속의 몇 배를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준비했음에도

훨씬 많은 분들의 접속 요청이 한 순간에 몰려서 시스템 처리가 너무 많이 지연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관련 기사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는 사항이,

2천명씩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인데 첫날 1시간에 25만명이, 최대 1초에 1만명의 동시 접속이 발생했던 상황이고

5천명씩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증설했지만 1일 누적 122만건의 접속 요청이 몰려 지연이 계속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보통 서버가 다운되고, 그러면 시스템을 재부팅하는 것 이외에는

달리 손 쓸 방법이 없어 이용자분들도 무슨 일인지 모르고 무작정 재접속을 해야 됐었지만,

넷퍼넬을 적용하여, 이를 통해 대기 안내를 받으며 기다리고, 자동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단, 접속 요청 인원 대비 시스템 처리가 오래 걸려, 넷퍼넬 대기 마저도 너무 오래 걸리는 상황이라,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저희도 인력을 파견해 내용을 확인하였으며,

저희가 복지로 시스템에 필요한 조치사항이 있다면 최대한 지원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어떤 서비스던, 넷퍼넬이 적용된 서비스라면

저희도 책임의식을 가지고 최대한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