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나간... 의미가.../IT 솔루션 이야기

연말정산 대기화면 보셨나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에임투지 입니다.  

 

연말정산, 다들 하고 계신가요?

모든 직장인들의, 꿈의 13월 급여!!

그만큼 전국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연말정산을 위해 국세청 사이트에 접속을 할 것입니다.

국내 온라인 서비스 중 최다 인원이 접속을 할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로그인 중에 이런 대기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예상 대기시간이 말도 안되게 나오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허걱!! 이거 하루종일 어떻게 기다려~~

이렇게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초기 동시접속 때를 순간적으로 계산한 수치로, 실제로는 5~10분 정도 기다리시면

클릭 후 다음 서비스 화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예상 대기시간은 평균을 계산해 예측된 시간이기에 순간적으로 약간씩 길어졌다 짧아졌다 할 수 있으나,

대기인원 정보는 정확하게 줄어드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순간적으로 대량의 접속이 땅! 하는 한 순간 몰리게 되면, 아무리 슈퍼컴퓨터, 슈퍼서버라고 해도 그 시스템이

버티질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매번 최신의 크고 좋은 시스템을 도입하더라도 서비스 초기에 사용자들이 몰리면

서버가 처리할 수 있는 처리용량, 피크치를 넘겨 서버가 다운되곤 하였죠.

 

더구나 모든 직장인들이 관심을 가지고 보는, 개인 보안 등 주요 이슈가 함께 걸려있는 연말정산 서비스야 말로

서버 다운의 위험이 가장 큰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넷퍼넬은, 접속 요청자 전부를 수용해 순번을 부여하고 대기를 시키고,

서버 시스템의 처리 용량에 맞게 진입을 시켜주는 솔루션입니다.

 

은행의 대기번호나, 화장실에서 한줄서기를 생각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오프라인에서는 당연한 줄서기 문화가,

온라인에서는 그 많은 접속자를 모두 수용할 기술이 없어 그 동안 구현되지 못했었습니다.

 




 

국세청에서 사용자 편의를 위해 간소화 서비스 사이트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그 사이트의 다운을 방지하기 위해 잠시 사용자들을 대기시키고 있습니다.

 

온라인 서비스 편의를 위해 계속 지켜보고,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 진행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