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들의 만족도 수준을 알아보고자, 온라인 리서치 업체를 통해 직접 수강신청과
온라인 공연 예매에 대한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조사한 적이 있습니다.
거금이 들었죠;; 비싼 자료라 혹시 필요하면 대외자료라지만 드리겠…
먼저 수강신청 관련 조사결과입니다. 수강신청 서비스에 대한 학생들의 만족도는 상당히 낮은 수준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왠지 상당히 공감이 가는 부분인데요. 불만족하는 이유로는 ‘속도가 느리다’, ‘서버가 다운된다’ 등 시스템 전반에 대한
내용이었으며, 이로 인해 원하는 과목을 수강하지 못하는 것을 실제적인 피해상황으로 인식하고 있었습니다.
현재 예매사이트에 대한 만족도는 보통 정도 수준으로 조사되었으나, 이는 오프라인 대비 편리성과 오류경험의
사례가 적기 때문이라고 보여집니다. 예매서비스에 대한 불만족 이류로는 ‘시스템이 느려서’ 부터
‘카드 결제 시 오류가 생겨서’ 등 55.5%가 시스템 오류에 기인한다고 파악됩니다.
아래와 같은 오류를 주로 경험하고 있으며, 이때 사용자들은 사이트에 계속 재접속하여 클릭이나 로그인을 실시합니다.
물론 오류를 경험한 사이트의 차후 재이용 의향은 매우 낮죠.
이처럼 서비스 이용자들은 예매나 수강신청을 할 때 오류를 경험하고 있고, 또 이를 피해로 인식하고 있는데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어떤 액션을 생각하고 있을까요? 업체들도 여러가지 방법을 고민하고 또 연구하면서
서비스 질을 개선하고자 노력을 하고 있죠. 다음에는 현재의 노력들과 그 한.계.에 대해 저는 알아봐야 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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