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나간... 의미가.../IT 인프라 이야기

HP Networking의 비즈니스 가치…2

표지_200_line캡처

과거와 다르게 이제 네트워크 경쟁력은, 비즈니스 가치의 경쟁력, 즉 매출로도 이어집니다.
저희 에임투지에서는 HP Networking의 납품/유지보수를 통해 고객의 IT 경쟁력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캡처

 

 

지난 시간에 이어 HP Networking 솔루션 구현을 통해 기업 고객이 얻을 수 있는 이점을 평가하기 위해, IDC는 HP Networking 제품을 생산 환경에 배치하여 사용하는 8개의 사업체를 인터뷰했습니다.  IDC는 인터뷰를 통해 각 회사의 비즈니스 전략을 살펴보고 HP Networking 플랫폼을 실행함에 따라 발생된 이득과 비용을 분석했습니다. 그 후 인터뷰 내용은 43개 국가와 25가지 이상의 산업에 걸쳐 3,000개 이상의 회사에서 수집된 정보와 IDC Business Value 데이터베이스의 정보로 보충되었으며, IDC Business Value 데이터베이스 정보는 이러한 인터뷰를 검증하고 일반 비즈니스 청중에게 비즈니스 가치를 높여주는 요인이 무엇인가를 함께 추론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인터뷰 했던 기업들은 아시아/태평양, 유럽, 미국에 위치하고 있으며, IDC에 의해 중소기업 및 대기업 등으로 분류되었습니다.


HP Networking 사용에 의해 발생된 이점

HP Networking 솔루션을 사용함으로써 얻게 된 최종 결과는 네트워킹 환경을 최적화하는 능력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회사들은 네트워킹의 총비용을 35% 줄일 수 있었고 동시에 네트워킹 서비스의 품질이 향상되어 비즈니스 운영이 더 원활해졌음을 경험하였습니다. HP Networking에서 밝혀진 투자수익률을 높이는 주요 요소는 네 가지 부문으로 나뉘어집니다.


 

그림3

 


1. 인프라 비용 감소

본 연구에 참여한 모든 기업체들은 인프라 비용 감소를 목표로 HP 네트워킹 솔루션을 구입했습니다.
전체적으로, 기업들은 연간 인프라 비용을 24% 줄일 수 있었으며, 100명의 사용자당 $5,787를 절약했습니다. 그 원인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표준화 및 통합으로 네트워킹 장비 절감 – 코어, 디스트리뷰션 및 액세스 레이어 등 네트워크 전체에 걸쳐 HP Networking에서 표준화 함으로써 각각의 회사는 네트워킹 장비 수를 감소. 평균적으로 볼때 통합으로 인해 기업들은 라우터 비용에서 34% 그리고 스위칭 비용에서 23%를 절감.
» 라이선스, 대역폭, 시설 및 전력 소비에서의 혜택. 라우터, 스위치, 서버에서의 절감은 관련 인트라에서의 절감.
» 기타 관련 장비에서 나타난 절약. 일부 기업들은 통합된 네트워킹 솔루션으로 인해 서버 및 데스크톱 그리고 고정배선 포트 수를 줄일 수 있었음. 한 응답자는 “다-대-일 (many-to-one) 상관관계가 존재한다”라고 대답함.
» 장비의 초기 구입 비용의 이점. 여덟 개 기업 중에 일곱 개는 초기 비용 이점이 15%에서 65% 라고 대답함.
» 평생 보장 혜택. 여덟 개 기업 중 일곱 개는 HP Networking 장비에 따라오는 HP 무상 평생 보장 혜택에 대해 설명 – 한 미국 대학은 “스위치는 지금 4.5년 되었고… 평생 보장을 받는다. 그리고 그러한 평생 보장은 아직 유효하다. 만약 고장이 나면, 교환을 받을 것이다. 나는 5년 안에 몇 개의 스위치를 추가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 동안에] 연간 10% 절약[과 동일하다]” 라고 대답함.


그림4


2. IT 직원 생산성

연구에 의하면 기업들은 다중 IT 서비스 관리 핵심성과지표 (KPI)에서 나타난 바와 같이 IT 서비스를 전달하는 능력에서 현저한 향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HP Networking 장비는 배치 시간이 덜 걸리고 “가동 유지에 소모된 시간”이 덜 걸렸습니다. IMC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의 출시 및 새로운 장비 구성품의 배치 시간도 상당히 줄어들었습니다.


표1


코어투엣지(core-to-edge) HP 네트워크를 표준화함으로써 본 연구에 참여한 기업들의 IT 직원은 아래와 같은 생산성 혜택이 있었습니다.
네 가지 IT 요원 생산성 요소의 연평균 복합 비용 절감은 100명의 사용자당 $4,349에 이릅니다.


그림5


3. 사용자 생산성

응답자들은 HP Networking 사용 후 네트워크 가동정지 시간을 상당히 감소시킬 수 있었다고 대답했습니다. 사용자 생산성 증가는 100명의 사용자당 연평균 $6,293의 이득을 발생시켰고, 이는 사용 중인 HP Networking 으로 인해 발생한 총 경제적 이득에서 22%를 차지했습니다. 한편 네트워크에 의존하여 업무를 수행하거나 매출 발생 운용이 가능한 기업들은 HP 네트워킹을 사용하여 얻게 된 주요 혜택으로 시스템 고장 리스크 감소를 들었습니다. 평균적으로 본 연구에 참여한 기업체들은 가동정지시간을 64% 줄일 수 있었고, 네트워크 엔드 유저 1명 당 연간 11.9 시간을 절약했습니다.


4. HP로 네트워킹 환경 최적화

HP Networking 솔루션을 사용함으로써 얻게 된 최종 결과는 네트워킹 환경을 최적화하는 능력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회사들은 네트워킹의 총비용을 35% 줄일 수 있었고 동시에 네트워킹 서비스의 품질이 향상되어 비즈니스 운영이 더 원활해졌음을 경험했습니다. IDC는 본 연구에 참여한 회사들이 만약 HP를 사용하지 않았다면 사용자당 연평균 네트워킹 비용으로 $470을 지출하였을 것이라고 추산합니다. HP Networking 솔루션으로 인해 그들은 사용자당 연평균 네트워크 비용으로 평균 $307만 지출할 수 있었습니다.


그림60


5. 비즈니스 운영 생산성 혜택

조사에 참여한 기업들에게 통합 HP Networking 사용이 가져 온 가장 큰 변화는 운용 생산성 혜택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다음과 같이 구분할 수 있습니다.


» BYOD 비용.
BYOD가 기업을 혁신시키는 반면,이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특히 IT 부문에서 급격한 비용 증가가 발생합니다. BYOD는 기기 프로비저닝, 정책 설정, 보안강화를 요하며 또한 대역폭과 트래픽 플로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IMC의 BYOD 관리 기능은 100명의 사용자 당 연간 $1,111의 비용 절약으로 이어졌습니다.


» 100% 커버리지로 부터의 생산성.
업무 필수 클라우드 응용프로그램의 확산 및 기업의 모든 면에서 연결된 기기들을 고려하면, 네트워크 커버리지는 비즈니스를 끝에서 끝까지 모두 아우를 수 있어야 합니다. 생산이든지 고객 직접대응 환경이든지 간에, 네트워크 응용프로그램들은 기업 성공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끊김없는 유무선 커버리지는 필수 요소입니다. 해당 연구에 의하면 HP Networking의 종단간 커버리지 능력은 100명의 사용자당 연간 $8,763의 비용을 절약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더 높은 대역폭으로 생산성 증가.
네트워크상에서 기기와 응용프로그램의 수가 계속 증가하여도, 엔드 유저들은 대기시간이나 불안정함 없이 빠른 연결을 원합니다. 흔히 매출 발생 활동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는 네트워크 응용프로그램에서 네트워크가 느릴 경우는 빠를 때에 비하여 기업체 입장에서 더 많은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본 연구조사의 응답자들은 더 향상된 대역폭이 가져다 준 생산성 향상으로 인해 100명의 사용자당 연평균 $2,191의 비용 혜택을 경험했다고 말했습니다.


캡처


비즈니스 생산성매출 증가

과거와 다르게 비즈니스에서 네트워크에 의존하는 비중이 높아지면서 네트워크 전략은 매출에 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일부 응답자들은 생산성 혜택은 곧 매출 기회라고 표현했습니다. 평균적으로 비즈니스 매출 증가는 연간 $138,135에 달했습니다.


또한 IDC는 응답자들에게 HP Networking으로 변경 후 어떤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는지 물었으며,(이 질문에 8개의 기업체들 중 7개가 응답) 주요 발견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 모든 기업체들은 비즈니스의 속도가 더욱 빨라짐을 경험했다고 응답함.


» 6개 기업체(75%)는 서비스 제공 범위를 넓힐 수 있었다고 응답함.


» 2개의 기업체(25%)는 새로운 시장에 진입할 수 있었다고 응답함.


» 2개의 기업체(25% – 이전 항목과 동일하지 않음)는 새로운 매출 기회를 발생시킬 수 있었다고 함. 새로운 매출 기회는 그들의 네트워킹 포트폴리오에 무선을 추가하는 능력과 연관된 것이며 이러한 능력은 BYOD 가 운영상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곳에서 더 크게 발휘됨. 한 대학은 학생 당 4가지 기기를 지원할 수 있게 됨으로써, 2-5%가량의 등록율 증가를 추산함.


IDC에서는, 가장 큰 혜택이라 할 수 있는 매출 증가와 비용절감을 연결하여 계산하기 위해 해당 매출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영업 이익(20%) 적용하여 차감했고, 이로써 실현된 매출 이득은 $27,627 또는 100명의 사용자 당 $339가 되었습니다.


캡처

 


모든 회사들이 네트워크 인프라를 바꾸거나 업그레이드를 고려할 때 반드시 수행해야 할 가장 중요한 분석은 투자가 불러올 경제적 혜택이 새로운 인프라 실행으로 인해 발생한 비용보다 클지 아닐지를 밝히는 일입니다. IDC는 HP 네트워킹 솔루션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초기 투자금액 대비 489%의 회수율을 실현할 수 있었고, 100명의 사용자당 $101,186 이라는 5년 간의 (할인된) 혜택과 8.3 개월 안에 자금회수를 달성했음을 발견했습니다.


캡처


IDC는 해당 백서를 통해 HP 네트워킹 솔루션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초기 투자금액 대비 489%의 회수율을 실현할 수 있었고, 100명의 사용자 당 $101,186이라는 5년 간의 (할인된) 혜택과 8개월 안에 자금회수를 달성했음을 발견했습니다. 뛰어난 성능과 비용효율적인 퍼포먼스를 달성하는 HP Networking으로 귀하의 IT 경쟁력을 더욱 높이실 수 있습니다. 저희 에임투지 또한 더욱 고급스러운 서비스로 찾아뵙겠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networking@aimtog.co.kr로 문의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결된 글 보기

[HP Networking] HP Networking의 비즈니스 가치…1
[HP Networking] HP Networking의 비즈니스 가치…2 (현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