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나간... 의미가.../IT 솔루션 이야기

앱인사이터 : 고객을 잘 아는 APM 솔루션

2017.03.06


IT 서비스의 목적은,
IT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IT 서비스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APM은,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APM(Application Performance Management,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솔루션이란,
서비스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성능 저하 원인을 규명하며, 분석과 통계 및 예측을 제공하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입니다.
이를 통해 서비스 운영자는,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효율적인 운영과 시스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국내 APM 시장은 레드오션이라고 불려도 좋을 만큼,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다수 기업 및 공공 기관은 이미 APM을 필수 솔루션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기업에서 사용하는 기존의 국내 APM 솔루션은 하드웨어적인 시스템의 상태 모니터링에 중점을 두고 있는 WAS APM으로써,
실제 고객이 서비스를 제대로 받는지, 혹은 특정 조건에서 서비스가 어렵지는 않은지 등을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즉, WAS 모니터링 중심의 국내 APM 시장에서는, IT 서비스의 목적인 ‘고객’이 배제되어 있는 것입니다.

같은 IT 서비스라도, APM에 따라 운영자와 고객이 느끼는 서비스의 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IT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가 빠르고 안정적으로 고객에게 제공되었을 때 완성됩니다.
IT 서비스의 완성은 바로 고객입니다.

그러므로 APM 역시, 고객에게 IT 서비스가 제대로 전달되고 있는지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합니다.

㈜에임투지에서 개발한 APM 솔루션, 앱인사이터는
기존의 국내 WAS APM 솔루션이 수행하던 다양한 기능에 더해, 최종 사용자 모니터링(EUM, End-User Monitoring) 기능이 제공되어
IT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실제로 어떤 서비스를 체감하고 경험하고 있는지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통계 이상의 실질적인 서비스 성능 파악이 가능한 실용적인 관점에서 APM이 활용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을 잘 아는 APM 솔루션 – “앱인사이터”

시스템 모니터링만을 중점으로 하는 기존의 WAS APM과 달리, EUM 기능을 통해 고객의 서비스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앱인사이터만의 차이점을 설명하고자 “고객을 잘 아는 APM 솔루션”이라는 컨셉을 기획했고,

“내가 왜 화났는지 몰라?”라고 물으며 자신의 마음을 몰라주는 가족, 친구 또는 연인에게 화가 난 모습을 통해,
고객의 서비스 상태도, 마음도 몰라주는 기존 WAS APM의 한계를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광고를 만들었습니다.
B2B IT 시장에서는 차별화되는 광고 형태를 통해서 주목도를 높이고자 한 부분도 있습니다.

이제 WAS APM 만으로는 부족합니다.

IT 서비스의 성능이 고객에게 얼마나 효율적으로 전달되어
비즈니스의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지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도구,
“앱인사이터(AppInsightor)”가 이젠 필요합니다.

※ “앱인사이터 런칭 프로모션 : APM 무상교체” – 아래 배너를 클릭해 확인하세요.

    

㈜에임투지는 IT 서비스 전문기업입니다.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대형 온라인 기업 및 공공기관, 다양한 환경의 중소 고객사에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보안장비 등 IT 인프라를 공급합니다.
또한, 플랫폼 연구소를 설립하여 다양한 기업형 솔루션을 직접 개발하고 공급하고 있습니다.

H/W를 공급하던 회사가 S/W를 개발하고 공급하는 것은, 에임투지를 아는 사람이면 누구나 반대하던 큰 도전이었습니다.
하지만 에임투지는 도전을 최고의 가치로 여깁니다. 그리고 이러한 도전은 새로움, 디테일을 의미합니다.
기존의 제품들과는 차별화된 기능을, 보다 쉽고 심플하게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노력으로 만들어진 솔루션이 바로 넷퍼넬(NetFUNNEL), 클러스터플러스(ClusterPlus), 그리고 앱인사이터(AppInsightor)입니다.

새롭게, 디테일하게, 쉽고 편하게, 안정적으로, 또한 비용 효율적으로
IT 서비스를 운영하고자 하신다면 에임투지의 다양한 솔루션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The Better Solution Provider, (주)에임투지와 제품, 서비스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나 편하게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에임투지 / 02-3443-1411(대표번호) / 
solution@aimtog.co.kr / www.aimto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