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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나간... 의미가.../마케팅 이야기

NPD플랜(New Product Development)

1. 신제품 성공 vs. 실패 요인


 

 

2. NPD Process


 

 

3. 아이디어 창출

소비자로부터

기업의 홈페이지에 개설된 '고객제안'컨텐츠

경쟁사 제품에서

경쟁사 상푸에 표기된 상품특성이나 표기문안을 면밀하게

STP 기획으로

전략적인 관점에서 철저히 STP 전략을 도식화하다보면 잠재시장 기회를 포착할 수 있다. 시장을 쪼개고, 고객을 세분화 하는 과정을통해 신상품기회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내부아이디어

동료나 NPD 유관부서 직원의 말에도 귀를 기울여라. 3자 입장에서 오히려 신상품 아이디어가 더 잘 보일 수도 있기 때문

다른 카테고리에서

업계를 초월해 마케팅 영역은 공통적인 요소를 많이 가지고 있다. 이는 다양한 업계 경험을 가지고 있는 필자들의 공통된 견해다. Bench marking을 말한다.

4Ps 분석 과정 중에

마케팅믹스를 구성하고 있는 4가지 요소에서 하나의 요소만 강력하게 차별화를 시도해도 역시 신상품 컨셉으로 적극 활용될 수 있다. CJ식물나라 화장품이 마케팅믹스 중 유통(Place)을 대형 할인점으로 차별화한 경우다

해외시장조사로부터

마케터는 해외를 자주 나가야 한다. 비즈니스 출장목적 이외의 신제품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출장을 말한다.

Trends 추적관리

사회적으로 주요 현안으로 등장하는 이슈를 따라 잡는 컨셉도 유용할 수 있다. 웰빙을 컨셉으로 한 프리미엄 컨셉의 전략상품이 이에 해당한다.

기타로부터

모든 것에서 신상품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사회, 문화, 경제, 독서, 쇼핑, 여행 등 신상품 컨셉은 우리들의 생활 속에 이미 존재하고 있기 때문이다.


 

4. PLC : Product Life Cycle


 

 

5. 진입장벽을 구축하라

 

 

 

6. 전략적 제휴로 Risk↓, 효율↑




 

7. 커뮤니케이션에 All In 하라!




 

8. 빅모델? 차라리 광고에 투자!


 

 

 

9. 사내PT에도 만전을 기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