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나간... 의미가.../IT 인프라 이야기

HPE ProLiant Gen10 출시!

※ 본 포스팅은 2017.08.02에 게시되었습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에임투지 입니다.


HPE는 새로운 IT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근 출시한 컴포저블 인프라 사상에 기반한 HPE Synerge에서 나아가 전 x86 서버라인의 혁신을 일궈낸 차세대 플랫폼, Generation10(Gen10)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지난달 18일에 HPE ProLiant Gen10의 런칭행사가 있었는데요, 이번에 출시된 Gen10은 하드웨어 성능 자체도 강화하였지만 사이버 공격에 대비하여 보안과 민첩성 부분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HPE ProLiant Gen10 특장점

            

 


Gen10 Persistent Memory 포트폴리오

HPE Persistent Memory는 2가지 시리즈의 제품(HPE NVDIMM 및 HPE Scalable Persistent Memory)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HPE 8GB NVDIMM은 서버 플랫폼용으로 개발된 최초의 NVDIMM으로 2016년 3월에 출시되었습니다. 새로운 16GB NVDIMM이 NVDIMM 제품 시리즈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HPE Scalable Persistent Memory는 Persistent Memory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되는 제품으로, 최대 1TB의 메모리 속도로 동작하는 스토리지를 제공합니다.


 


HPE Scalable Persistent Memory 활용사례


HPE Persistent Memory NVDIMM 활용 사례

 


Silicon root of trust

HPE Gen10 서버는 내장된 iLO5 칩셋에 실리콘 기반 루트 오브 트러스트(RoT) 기술을 접못 시켰습니다. HPE가 직접 디자인한 마더보드 컨트롤러에 복지가 불가능한 키값을 집어넣어 iLO 하드웨어가 iLO 펌웨어를 검증하고, 부팅 과정에서 이상 징후를 감지할 경우 부팅을 중지하며, 공장 초기화/미리 지정한 시점으로 롤백/서버 셧다운 후 포렌식 단계로 이동 등의 대응을 취할 수 있습니다. iLO5 칩셋과 펌웨어간에 긴밀한 연결고리를 제공하므로 시스템을 손상시킬 수 있는 맬웨어, 바이러스 또는 손상된 코드가 부트 프로세스에 침투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iLO Advanced Premium Security Edition은 CNSA 적용 시 최고 수준의 상업 등급 압호를 제공합니다. 이는 공공 사업 및 기관에 적합한 기술입니다.
이 라이선스는 iLO5, UEFI 펌웨어의 자동 복구 및 지속적인 런타임 검증과 함께 Secure Start 기능을 구현합니다.
또한 고객은 iLO5 칩셋의 NAND 플래시 저장소 및 세팅을 안전하게 삭제하고, 서버를 새롭게 재배포할 수 있습니다.


 


HPE Flexibla Capacity

HPE Flexibla Capaticy는 원활하고 비용 효율적인 용량 증대를 제공합니다. 본 서비스는 IT 인프라와 관련된 비용을 상세히 분석하여 고객의 비즈니스 방향에 최적화된 소비 모델을 제시합니다. 용량을 신속하고 쉽게 늘리거나 줄일 수 있으며, 언제든지 가용 버퍼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새로운 용량을 신속하게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기존 용량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충분한 대기 용량을 가능하게 하며, 필요한 자원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추가 용량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요금을 지불 할 필요가 없습니다.



제품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거나, 더욱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mkt@aimtog.co.kr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 여러분께 최적화된 사양을 제안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