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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나간... 의미가.../IT 솔루션 이야기

APC Solution, 넷퍼넬(NetFUNNEL)...3

갑자기 퍼붓는 소나기만큼이나 당황스러운 예상 밖의 트래픽 급증,

차라리 소나기는 한두방울씩 예고라도 할텐데 트래픽은 어느 순간 급격히 정점을 찍고

그 한계를 계속 갱신하기 때문에 더욱 당혹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경우 넷퍼넬을 통해 서비스 보호가 가능하며, 시스템 활용도를 최대한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NetFUNNEL 도입효과

넷퍼넬 도입시 아래와 같은 비즈니스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ㅇㅇ

 

트래픽 집중 현상은 연중 이벤트 1~2회 정도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기에,

서버 증설은 비용에 있어서 굉장히 비효율적인 대처방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게는 1년에 2번, 많아야 365일 중 60일 남짓인데 이를 제외한 기간동안 남아도는 자원을 활용하는 것도,

관리하는 것도 방안이 마땅치 않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대국민 서비스(연말정산/기차표 예매)와 같이

규모를 예측할 수 없는 경우에는 언제나 서비스 다운, 또는 지연의 위험성이 따라붙게 마련입니다.

수십, 수백 만명의 사람이 며칠 내내 접속을 시도하는데 버텨낼 수 있는 시스템은 아마 없을 것입니다.

 

쇼핑몰/이벤트 페이지와 같은 환경에서는 홍보가 잘 되어 방문자가 많을수록 좋지만,

많이 몰리면 몰릴수록 사이트 지연과 서버 다운의 위험도도 높아집니다.

지연되는 서비스에 계속 실망할 경우, 처음 사이트를 방문한 사용자일수록

다음에도 사이트를 방문할 의향은 현격히 낮아집니다. 더욱이 온라인에서만 고객과의 접점이 생기는 기업의 경우,

이러한 고객 경험은 기업에 대한 신뢰도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넷퍼넬은, 대량 트래픽과 접속 폭주로 인한 서비스 장애에 대해 실시간 제어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순번 대기를 통해 자동 진입하기 때문에 F5 연타 등의 추가적인 트래픽 없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현재 보유중인 시스템 만으로도 예측할 수 없는 트래픽으로 인한 서버 다운이나 장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단 장애 상황이 외부에서만 생겨나는 것은 아닙니다. 정상적인 서버 운영 중 급작스러운 장애 상황이 생겼을 때,

시스템이 이를 인지하지 못하고 전체 트래픽을 수용해버리면 남은 서버들마저 장애가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넷퍼넬은 모니터링과 제어를 통해 실시간으로 대처가 가능하여 남은 서버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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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자원의 유한함 때문에 평균 이상의 트래픽 발생시

피크 트래픽을 기준으로 사이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순간적인 트래픽을 위해

시스템 및 네트워크를 재구축하는 것은 효율성과 관리 측면에서 결과적으로 TCO 증가를 야기시킵니다.

이러한 Sizing은 현재의 시스템 중심이 아닌 발생한 특정 결과에 대한 대처이기 때문에

추후에도 같은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고, 이러한 방식은 언제나 사후에 이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넷퍼넬은, 순간적인 트래픽에도 자원의 추가 증설 없이 가용한 자원만으로 다운 없이 안정적인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캡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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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환경에서도, 넷퍼넬은 비용절감에 있어서 탁월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시 설정해둔 기준마다 사용되는 자원량을 증가시키는데,

이러한 증가는 완만하지 않고 급격히 상승합니다.

시스템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서비스인 만큼 실제 필요한 양보다 많이 증가되고

실제 사용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사용량이 최고 수준일 때를 기준으로 비용이 지출되게 됩니다.

 

넷퍼넬을 사용할 경우, Cloud AutoScale 기능과 연계가 가능하기 때문에 서비스의 특성과 예산에 따라

적절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모든 사용자 요청을 수용할 수도 있으며,

필요에 따라 운영 정책에 따라 서비스 운영 비용을 최소화할 수도 있습니다.

 

캡처

                     <일반적인 Cloud AutoScale 방식과 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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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고객은 서비스에 있어서 어느 정도의 지연, 서버다운을 커피 한잔과 함께 기다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지속적인 서버 다운과 장애가 이어진다면 고객은 점점 스트레스를 받게 될 것이고

기업에 대한 신뢰도에도 영향을 미치게 될 것입니다.

 

넷퍼넬은, 중단 없는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로 고객들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순번 대기로 자동 진입하기 때문에 서비스 불공정에 대한 우려 없이, 누구나

공정하고 안전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기업에서는 안내 메시지로 제공되는 넷퍼넬 대기창을 통해 고객에 전달하는 메시지를 직접 작성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림1   그림2   

 

NetFUNNEL 활용

아래 영상에서 넷퍼넬 활용시 사용자가 볼 수 있는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사용자가 바로 서비스에 진입하게 되는데

사용자가 많아 순번을 부여 받아 입장하게 되는 경우,

예상 대기 시간과 인원을 표시하여 사용자의 불안감을 해소시킬 수 있고

이를 통해 새로고침으로 인한 트래픽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한정적인 자원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온라인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모든 분들의 고민일 것입니다.

넷퍼넬을 통해 그 해결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netfunnel@aimtog.co.kr로 연락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넷퍼넬 제품 소개자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