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나간... 의미가.../IT 솔루션 이야기

NetFUNNEL in 웹서비스

한동안 잠잠하더니 한겨울 추위가 매섭게 휘몰아치고 있습니다. 이렇게 추울 때에는 온라인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세상이라는게 새삼 고마워집니다.
하지만 그 서비스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넷퍼넬을 통해 No Jam, No Stress!

 

넷퍼넬은 유저 트래픽 제어를 통해 상황에 맞게 임계치만큼의 사용자를 진입시키고, 그 이상의 사용자는 대기시킨 후 순번 대기 후 자동진입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입니다. 임계치에 해당하는 유저수는 관리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며 실시간 반영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시스템을 보호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집니다.

시스템과는 별도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서비스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사용자는 대기 이후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funnel002

2016년에도 운영자와 고객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위해 고민하는 넷퍼넬의 근황입니다^^

 

 

1.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매년 1월 중순에는 근로자들을 대상으로한 연말정산 서비스가 열립니다. 국세청에서는 올해 공제신고서 온라인 제출과 예상세액 자동계산 기능 등을 갖춘 ‘편리한 연말정산’을 오픈했습니다.

연말정산과 같이 특정시기에만 급작스럽게 대규모의 인원이 몰리는 경우, 서버를 평소에도 대량으로 운영할 수도 없고 해당 시기에만 서버를 늘릴 수도 없을 뿐더러 접속하는 인원이 계속 평균적으로 들어올지, 혹은 갑자기 몰리게 될지 조차 알 수 없는 상황이 됩니다. 분명 많은 인원이 접속할텐데 그 한계치를 가늠할 수 없고 이러한 인원을 모두 케어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아주 튼튼한 댐을 지어두었다고 해도, 엄청난 양의 물이 내려오면 넘치다 못해 그 수압으로 인해 터져버릴지도 모를 일입니다.

하지만 넷퍼넬의 적용으로 잠시 대기를 통해 정상적으로 서비스에 진입, 조회하여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저도 잠시 들어가봤는데 아직은 본격적으로 시작하지 않았는지 금방 접속할 수 있었습니다. 역시 대국민서비스이다보니 준비를 많이 하시는 듯 합니다.

 

2. 기아차 채용 서비스

지난 1월 12일에는 기아자동차에서 2016년 생산직 신입사원 공고와 함께 지원서류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채용 공고를 확인하려는 사람들이 몰려 기아차 홈페이지는 잠시 ‘접속대기’를 해야 하는 상황이 있었는데요, 대기업인 만큼 구인공고를 조회하는 인원과 이력서를 접수하려는 인원이 많아 넷퍼넬을 통해 시스템보호와 사용자의 공정한 접근에 도움을 드렸습니다.

많은 구직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서비스가 다운되지 않고 잘 이루어지는 것은 기업에 대한 인상에도 영향을 미치게 될 수 있습니다. 넷퍼넬은 예측할 수 없는 트래픽에 대해 핵심서비스와 그 외 서비스들을 모두 보호할 수 있습니다.

1452607675

 

 

3. 코레일

명절이 벌써 3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따뜻한 온기를 느낄 수 있는 설 명절을 즐겁게 보내기 위해 거쳐야 할 관문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명절 열차표 예매입니다. 하지만 많은 좌석이 제공된다 하여도 열차표 숫자는 한정되어 있기에 최대한 공정하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이 필요합니다. 운에 좌우되는 복불복 신청 혹은 매크로로 인한 피해는 관리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너무나 가혹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넷퍼넬의 순번대기 시스템은 사용자들에게 보다 공정한 서비스를 보장하여 드립니다. 이번 인터넷 예매에서는 88만2천석 중 67.8%인 59만8천석이 예매되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블로그, 트위터 등의 후기를 보면 시작하자마자 로그인하여 대기 후 성공적으로 열차예매를 하셨다는 분들이 많이계신 듯 합니다. 한정된 자원인만큼 모두가 만족할 수는 없겠지만, 가급적 모든 분들이 공정하게 신청할 기회를 얻으실 수 있도록 저희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453133300113025

 

넷퍼넬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netfunnel@aimtog.co.kr로 언제든지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넷퍼넬성공사례성공사례 업데이트용 제목 copy

시스템이 스스로 서비스 환경을 파악해 IT 자원을 자율적으로 할당하고 제어하는 솔루션, 넷퍼넬!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자료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