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나간... 의미가.../에임투지 이야기

경영기획팀께 묻고 뜯고 답하고 속속들이 알아보는 에임투지 인사제도

안녕하세요 (주)에임투지 정정애 입니다.

 

오늘은 에임투지 채용공고와 관련하여 회사 내부 인사제도를 주제로,

구직자분들께서 궁금해하실만한 내용들에 대한 질문을 추려서 인사팀장님께 인터뷰를 시도해 보았습니다!

(편의를 위해 질문은 Q, 인사팀장님은 으로 표시합니다)

 

 

Q. 안녕하세요~!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인 질문부터 드리자면~!! 채용 시 근무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 네, 채용시부터 정규직으로 근무하게 됩니다. 수습기간이 없기 때문에 첫달부터 급여는 100% 지급됩니다.

    근무요일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5일 근무를 합니다.

 

 

Q. 회사에 따라 휴가 기간이 정해져 있어서 딱 그 시기에만 휴가를 갈 수 있는 경우도 있고,

연차에 대한 별도 규정이 없어서 아예 1년 내내 휴가가 없는 경우도 있던데, 휴가기간이나 월차 등은 어떻게 정해져 있나요?

음..휴가 없는 회사가 어디 있냐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분명 존재합니다...

: 별도로 휴가 기간이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저희는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1년 이상 근무 시 15일의 연차가 주어집니다.

    근무 연차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연차 일자는 계속 늘어나게 되죠.

    자율적 이용이기 때문에, 업무 스케줄상 문제가 없다면 해당 부서의 부서장 승인을 통해 언제든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연차 지급 외에도, 여름/겨울 레포츠 지원을 통해 연차와는 무관하게 평일 중 하루정도는 머리를 식힐 수 있는

    비용과 시간을 제공합니다. 팀원들, 혹은 시간이 맞거나 마음이 맞는 다른 직원들과 함께 야외에서 하루를 보내다보면

    업무스트레스도 사라지고 더욱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겠죠~

     

 

Q. 교육지원이 궁금합니다^0^

구체적으로 어떤 교육을 어떻게 지원해주시는건가요??

 :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참여에는 회사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한 내, 외부 교육에 시간을 할애하거나, 강의료 지원을 해주는 것은 물론,

     어학공부나 도서 구매 등 업무 외적으로도 개인의 목표달성을 위한 활동들을 유연하게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언젠사 사장님께서 "회사는 망해도 직원만큼은 성장시켜서 내보내겠다는 것이 에임투지의 기본 철학"이라고 

      말씀하신 적이있는데, 사장님의 이러한 뚜렷한 신념 아래 입사이래 지금까지 교육지원만큼은 확실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Q. 그렇다면 가장 예민하면서도 그만큼 궁금해하시는 내용인데요, 급여제도는 어떻게 되나요?

 1년 단위로 연봉제 계약이며 퇴직금은 별도로 나라에서 시행하는 법률에 의거 전직원 퇴직연금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기본연봉 + 퇴직연금 + 인센티브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업직군의 경우 매출액에 따라, 비영업직군의 경우 성과 등에 따라 성과급이 지급됩니다.         

      

                            <에임투지 급여제도 평가체계>

 

      기본 연봉테이블에 대한 내용은 내부규정으로 이자리에서 공개하기는 어렵지만,

      동종업계에 비해 상위수준의 연봉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인센티브 지급사례를 보면, 저는 아니고..월급 대비 최대 600~700%까지 성과급이 지급되기도 합니다.

 

 

 

Q. 회사에서 사내직원들을 위한 복지제도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나요??

 : 홈페이지에도 잘 정리되어 있지만, 크게 공통복리후생 / 법정복리후생 / 팀 복리후생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가을 체육대회와 송년회, 명절 선물 지급 등이 있을 것 같군요.

      체육대회나 송년회 같은 전직원 참여 행사는 해당부서에서 항상 새롭고 즐거운 아이디어를 짜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기적인 행사 외에도 작년에 있었던 투표인증 이벤트라던가, 사내 임직원 자택으로 

      먹거리를 발송해주는 등의 기습적인 이벤트도 종종 발생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임직원이 만족할 수 있는 회사를 

      위해 항상 체계적이고 만족할만한 복리후생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남기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 이런 기회를 통해 좀 더 편히 회사에 대해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은 것 같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면접 시 편히 질문해주세요. 성심성의껏 대답해 드리겠습니다.

     에임투지와 좋은 인연을 맺어 함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 이렇게 바쁘신 와중에 시간 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에임투지에서는 이와 같은 제도를 통해 사내 임직원의 만족도 증진과 업무효율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고객은 물론이고 사내직원을 위해 고민하는 에임투지, 앞으로도 더욱 좋은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