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나간... 의미가.../마케팅 이야기

소셜 분석으로 알아본 2015년 상반기 이슈 -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의 SNS 마케팅 팀에서, 

메조미디어의 소셜분석 플랫폼인 TIBUZZ를 통해 분석한

SNS 상반기 랭킹 자료를 살펴보았습니다. 


전체 자료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mezzomedia.co.kr/2015-half-sns-ranking/ 


-----


1월 - 연말정산, 아시안컵, 담뱃값 인상

결국 인상된 담뱃값...제가 비흡연자라 잘 모르겠지만, 

그럼에도 뭐 흡연인구는 변함없지 않을까요...

주변에도 끊기보다는, 이제는 적응한 모습들이 보입니다. 


2월 - 영화 킹스맨, 설 선물, 간통죄 폐지

뻥뻥 아름답게 터지는 머리...킹스맨 재밌게 봤습니다 저도. 

간통죄 폐지로 많은 짤방들이 만들어졌던 기억이 나네요. 

 

3월 - 리퍼트 미 대사, 영화 스물, 천안함 추모식

리퍼트 미 대사가 피습당했었습니다. 한미 합동훈련에 반대해서 벌어진 일인데요, 

최근의 도발과 대치, 그리고 대화 등을 보면서 개인적인?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2010년 3월 26일 천안함 사건 관련 추모식도 많이 언급되었네요. 


4월 - 세월호, 성환종, 영화 어벤져스2

벌써 1주년이었네요. 아직도 광화문광장에는 노란 리본이 떠나지 못하고 있는데요, 

사건 조사와 피해자 보상이 빠른 시일내에 원만히 이뤄졌으면 좋겠습니다. 


5월 - 드림콘서트, 영화 매드맥스, 메르스

HOT, 젝키, 신화때나 하던거 아니었나요? 드림콘서트가 아직도 하고 있었군요. 

매드맥스! 달리고 또 달리고! 기타맨이 또 생각나네요


6월 - 메르스, 미국 동성결혼 합헌, 가뭄

역시나 메르스네요. 전염, 폐쇄, 격리, 사망 등의 이미지가 전파되었고,

그로 인해 국민들의 불안,공포도 같이 퍼져나갔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시장 제외하고는 모두 우울한 이슈들이 많이 언급된 것 같네요. 

하반기는 어떨까요...어떤 이슈가 우리를 웃고 울리고, 

그리고 국민들은 어떤 것들에 관심을 가질까요...